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새만금사업과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며, 저수지 관리를 통해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전문 공공기관 입니다.

01. 농업기반시설유지관리사업

저수지, 양 · 배수장, 취입보 등 농업기반시설물을 이용하여 영농에 필요한 양질의 용수를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농업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가뭄과 홍수 등 자연재해에 효율적으로 대처하여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설물과 농작물을 보호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시설물의 현대화를 통해 저비용·고효율의 과학적인 시설물 유지관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농업기반시설 대표이미지

02. 시설물개보수사업

저수지, 양 · 배수장 등 수리시설물 중 설치된 지 오래되어 노후 되거나 파손되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집중호우나 태풍 등 재해우려가 있는 취약 시설물을 개 보수하는 사업입니다. 과거 설계기준으로 설치돼 홍수배제능력이 부족하여 집중강우 시 재해가 우려되는 시설물을 보강하여 재해대비 능력을 강화하고, 노후화로 경관을 저해하는 시설물은 주변경관과 조화되도록 리모델링하고 있습니다.

시설물개보수사업 대표이미지

03. 농어촌용수 수질조사 · 개선

전국 주요 농어촌용수원에 대한 수질현황 및 수질오염 변화 추이를 평가 · 분석하여 우수농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쾌적한 농어촌환경을 보전합니다. 인공습지, 침강지, 문순환장치, 수초저류지 등 친환경적 수질 개선 공법을 적용하여 오염물질 정화 및 농어촌마을 하수도 등 환경기초시설과 연동하여 종합적인 수질보전 노력을 기울입니다.

농어촌용수 수질현황 개선 대표이미지

04. 농업용수관리자동화사업
(Tele-Metering/Tele-Control)

농업용수관리자동화(Tele-Metering/Tele-Control)는 물 관리 기술을 과학화하여 수량, 수질, 시설관리를 합리적으로 수행하고, 물관리자동화시스템 등 첨단기술을 정보관리시스템과 연계 운영하여 농업용수관리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사업입니다.수리시설물의 현장관리를 원격자동관리로 전환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시설물을 관리함으로써 용수절약 및 자연재해에 보다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해 최상의 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농업용수관리자동화(TM/TC)사업 대표이미지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