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새만금사업과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며, 저수지 관리를 통해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전문 공공기관 입니다.

01. 어촌개발

어촌지역 주민에게 소득과 희망주는 어촌개발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어촌개발 신규사업모델 발굴과 정책사업화, 어촌체험 및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비경 어촌마을 만들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어촌지역자원 관리체계를 구착하여 지역별 맞춤형 어촌관광모델을 개발하고 지역단위 어촌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어촌개발대표이미지

02. 도농교류사업

도시와 농촌의 교류를 촉진하고 농산어촌 관광 및 투자유치 활성화를 통해 농산어촌지역의 활력증진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입니다. 농어촌 체험 · 휴양마을을 육성 및 지원하고 농어촌 지역개발 인재 양성, 농어촌 유학센터 지원, 농어촌 기업 컨설팅, 향토산업 육성 등 도시와 농어촌 간의 활발한 교류와 농어촌 산업 진흥,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매년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농어촌 산업박람회, 농산어촌 투자유치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추진함으로써 도농교류를 촉진하고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한방약초연계협력, 천일염광역연계협력 사업 등을 통해 농어촌 지역 간 연계발전에도 힘쓰고 있으며, 서울 중구 명동에 한방약초 전문매장 '목화토금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농교류사업 대표이미지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