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정부3.0에 부합하도록 대내외 협업과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농어촌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를 실현하는 한국농어촌공사의 경영 패러다임입니다.

도표
정부3.0,창조경제,공공기관합리화 〓 KRC창조3.0
비전과 전략
도표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비전:농어촌에 희망주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일등공기업,
목표: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일자리 신성장동력 창출,
전략:투명한KRC,유능한KRC,서비스KRC,
가치:개방,공유,소통,협력,창의
중점 추진과제
중점추진과제
소통하는
투명한 KRC
① 공공정보 적극 공개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
②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③ 민·관 협치 강화
일 잘하는
유능한 KRC
④ 정부 내 칸막이 해소
⑤ 협업·소통 지원을 위한 경영 시스템 개선
⑥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경영 구현
⑦ 정책수행 역량 강화(대내)
고객 중심의
서비스 KRC
⑧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
⑨ 창업 및 기업활동 원스톱 지원 강화
⑩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⑪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창출
⑫ 농어업인 소득원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창조3.0을 통한 4대 성과목표 달성 추진

일자리 창출, 소득 증대, 고객서비스 증진, 신규사업 발굴의 4가지 부문별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실행과제를 추진 중입니다.

성과목표('13~'17년)
성과목표('13~'17년)
일자리 창출 소득증대 고객 서비스 증진 신규사업 발굴
308천명 1,700억원 90%만족도 12,550억원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