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새만금사업과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며, 저수지 관리를 통해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전문 공공기관 입니다.

01. 농지은행사업

2030세대, 후계농업인 등 육성을 통해 농업의 고령화 구조를 개선해가고 경영위기 농가 및 고령농가에 대한 사회 안정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농지은행포털(www.fbo.or.kr)

농지은행사업 대표 이미지

02. 농지규모화

은퇴하는 농지 소유자의 농지를 농지은행이 매입 · 임차하여 전업농 및 2030세대 등에게 매도 또는 장기 임대하여 안정적인 영농을 보장하고, 영농정착을 지원하는 등 영농규모를 적정화하고 후계 농업인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농지규모화 대표 이미지

03. 농지매입비축

고령 은퇴. 이농 · 전업 농업인의 농지를 매입·비축하고, 2030세대 및 후개농업인 등 젊은 농업인에게 우선 임대하여 농업구조를 개선하고 농지시장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농지매입비축 대표 이미지 첫번째

04. 경영회생

자연재해, 부채 증가 등으로 일시적 경영위기에 처한 농가의 농지 등을 농지은행이 매입, 매각대금으로 부채를 상환하고 경영 정상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경영회생 대표 이미지

05. 농지연금

고령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노후 생활안정자금을 매월 연금 방식으로 지급하여 농촌사회의 사회안전망 확충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농지연금사업(www.fplove.or.kr)

농지연금 대표 이미지

06. 농지정보화사업

농지를 효율적으로 이용 · 보전하기 위해 문자자료와 지리정보를 연계하여 농지원부를 전산화하고 농업진흥지역 및 농지전용현황 등 농지에 관한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농업 · 농촌 전반에 관한 사업계획수립에 필요한 공간정보를 구축하여 농업정책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농지전용심사 및 영농규모화 사업, 각종 직불제 사업 등 농업 관련 업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농지정보화사업 대표 이미지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