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제목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 1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 2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 3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 4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 5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 6 농어촌公,‘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개최 - 7
상세
등록인 김자성 부서명 홍보실
등록일 2018-09-12 조회수 57
관련사업 고객만족 키워드 직무관리 및 교육
촬영자 김자성 촬영일 2018-09-11
2018. 9. 11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11일부터 12일까지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지역개발사업 관계자 2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개발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은 농어촌 지역개발의 정책방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업추진 과정 중 겪는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송재호 위원장의 ‘사회통합을 위한 국가균형발전’ 특강이 진행됐다.
□ 이어서 농식품부와 해수부 정책관계자의 지역개발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과 경북대 정태열 교수의 경관디자인 교육, 우수사례 공유 및 현안사항 토론 등이 실시됐다.
□ 공사는 △기초 생활환경 개선과 소득원 창출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업을 통한 도시와 농촌 간 교류 확대 △사업 준공 이후, 사후점검과 농어촌 컨설팅을 통한 주민 역량 강화 등을 지역개발 추진방향으로 정하고 ‘사람이 돌아오는 농어촌’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공사는 정부의 지역개발 사업에 참여해 도로, 상하수도, 문화시설 등의 기초 생활기반을 개선하고, 체험시설, 특산물 가공시설 등의 마을 소득원을 늘리고 있다.
  공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10월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농촌마을의 복합·체험시설을 중소기업의 연수 및 휴양시설로 활용하는 ‘중소기업 가족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 공사는 지역개발사업으로 준공된 마을 중 시설물 활용이 부진하거나 마을 운영능력 향상이 필요한 마을에 대해 사후 현장 확인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 최규성 사장은 “지역개발사업은 농어촌의 기초 생활기반과 소득원을 확충해서,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개발 전문기관으로서 공사의 위상을 확고하게 다지는 전략이 모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미얀마 관개수리청 부청장 공사방문
다음글 제 9대 조익문 감사 취임식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