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등록인 장동림
등록일 2018-07-03 조회수 31
제목 농촌재능나눔 대축제 ‘2018 농촌재능나눔 캠프’
관련사업 농어촌개발
게제일 2018-07-03
'2018 농촌재능나눔 캠프
한국농어촌공사와 전남 장성군이
 함께하는 농촌재능나눔 대축제
농촌소외지역 재능나눔 활동으로 농업농촌 이해 및 관심 기대
‘187.37.6(34), 전남 장성군 황룡마을 일대에서 200여명의 농촌재능나눔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캠프 진행
- 16개 대학교, 다솜둥지복지재단, 의료활동단체 등 참여
주거환경 개선, 건강증진, 복지증진 등 10여개 봉사활동 실시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공사가 주관하는 ‘2018년 농촌재능나눔 캠프73일부터 6일까지 전남 장성군 황룡마을 일대에서 개최한다.
특히, 73()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는 농식품부 차관보, 공사 사장 및 장성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34일 동안 활동하게 될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농촌재능나눔 캠프발대식이 거행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캠프 참여자들은 장성군 황룡면 일대 10여개 마을에서 의료봉사 활동, 벽화그리기, 환경 정비 및 정화, 소방안전점검, 노후 집고쳐주기,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5년째를 맞는 농촌재능나눔 캠프농촌재능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일반인들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활동함으로써 농촌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주고, 재능을 수혜 받은 농촌 마을에는 활력을 불어넣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8년 농촌재능나눔 캠프에는 농촌재능나눔 봉사단*집고쳐주기 봉사단** 그리고 의료활동단체*** 2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게 된다.
*‘18년도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선정된 일반 단체 및 대학 동아리 학생(15개 대학)
**‘18년도 다솜둥지복지재단 집고쳐주기 사업 참여 대학생 등
***‘18년도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의료활동단체(약침학회, UD치과)
한편, 마을 주민들과의 교류의 장도 열린다. 리마인드웨딩, 지역 주민들과의 요리대회, 장수사진 촬영 등을 통해 농촌마을의 고령화 및 인구 감소, 문화복지 시설부족 등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농촌 지역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캠프는 장성군과 황룡마을 일대에 200명이 넘는 청년층이 방문함으로써 지역의 관광명소(축령산자연휴양림, 홍길동테마파크 등) 홍보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소통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공사 관계자는 미래사회 주역인 대학생과 일반대중의 적극적인 농촌재능나눔 활동 참여가 우리 농촌사회에는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봉사자에게는 농촌에 대한 이해와 나눔의 가치를 가져오는 만큼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면서,
농촌재능나눔 캠프를 통해 농촌의 소외된 지역에 나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이해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公 최규성 사장, 영농기 급수 현장 방문, 직원과 소통의 시간 가져
다음글 농어촌公-조달청, 하도급 문화 개선에 앞장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