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등록인 장동림
등록일 2019-02-22 조회수 14
제목 농어촌公, 농촌 활력 증진과 재생을 위한 「제2회 농촌공간포럼」개최
관련사업 농어촌개발
게제일 2019-02-22
농어촌, 농촌 활력 증진과 재생을 위한 2회 농촌공간포럼개최
한국농어촌공사 나승화 농어촌개발이사는 22일 충북 청주시에서 정부, 공사, 학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2회 농촌공간포을 개최했다.
농촌공간포럼은 고령화, 마을 과소화 등 농촌 현장의 다양한 문제에 대응해 농촌공간계획을 수립하고 농촌 공동체 회복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작년 10월부터 분기별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포럼농촌소멸과 농촌재생프로젝트라는 주제로 3건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대 이철우 교수는귀농·귀촌 정책의 성공을 위해선 맞춤형 귀농귀촌 정책이 필요하며 중앙정부, 지자체 등 각 정책주체의 역량과 권한에 맞는 정책을 만들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마을연구소 정기석 소장은 자생적인 농어촌 발전을 위해, 사회 안전망 구축 - 사회적 자본 축적 - 공동체사업 및 사회적 경제 정착 순으로 진행되는마을재생 패러다임을 제안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배민식 사무관은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하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사례를 통해 시설·인력·조직 등 지역자산을 활용해 어떻게 자립적인 발전기반을 만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했다.
승화 농어촌개발이사는오늘 포럼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활력 넘치는 농어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公, 제10대 사장에 김인식 전 농진청장 선임
다음글 농어촌公, 건설현장 안전과 품질 수준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