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등록인 안윤경
등록일 2020-06-22 조회수 5
제목 아름답고 매력적인 농촌 경관 담은 사진 공모전 개최
관련사업 대외홍보
게재일 2020-06-22
아름답고 매력적인 농촌 경관 담은 사진 공모전 개최
 
올해로 14회 맞아 농촌, 풍경, 사계를 주제로 농촌경관 가치 재조명
오는 821일까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분야별 1인당 3점까지 응모 가능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14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을 통해 농촌의 아름다운 풍경, 활기찬 농촌의 행복한 삶의 모습, 가치 있는 농촌 전통문화 등 매력적인 농촌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농촌경관사진을 통해 농촌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농촌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공모 주제는농촌, 풍경, 사계, 농촌 경관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가치를 알릴 수 있으며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에 대한 메시지를 대국민에게 전할 수 있는 사진*이면 된다.
*기 입상작과 동일지점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촬영해 매우 흡사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됨(기수상작은 홈페이지에서 참조가능)
응모자격은 농촌경관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이고, 분야는 일반카메라 부문과 스마트폰 부문으로 구분된다.
응모방법은 201911일부터 2020821일까지 촬영한 사진 중 3,000픽셀 이상, 20MB이내 규격*으로 분야별 1인당 3점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821일까지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https://www.raise.go.kr/pcon)으로 모하면 된다.
* 낮은 화소로 작품 전시가 어려운 경우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신청서에 촬영일시, 장소, 보정내역(색 보정 등을 위한 간단한 편집은 허용 및 기재), 작품설명 등을 기입
응모작은 공모요건 부합여부를 확인하는 예비심사와 주제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활용성 등을 심사하는 전문가심사를 거쳐, 오는 107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일반카메라분야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4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공사 사장상과 각각 상금 200만원, 100만원 등 모두 50점에 2,19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인식 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우리 농촌의 아름다움과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스마트폰분야 응모도 가능한 만큼 풍요로운 삶터인 농촌에 관심을 갖고,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공사 수계연결로 상습 가뭄지역 농민의 숙원 해소한다
다음글 농어촌공사, 제50회 중앙운영대의원회 개최
   담당부서   :  홍보실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