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등록인 안윤경
등록일 2020-06-30 조회수 1
제목 농촌재능나눔 단체와 농촌유학센터에 교육용 PC 및 구강관리용품 기증
관련사업 대외협력
게재일 2020-06-30
농어촌, 농촌재능나눔 단체와
농촌유학센터에 교육용 PC 및 구강관리용품 기증
공사 - 유디치과 - 한국IT복지진흥원 함께 농촌유학센터에 나눔 활동
온라인교육과 개인위생강화를 위한 전국 26개 농촌유학센터에 pc와 구강관리용품 후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30, 충북 단양 한드미 농촌유학센터에서 유디치과와 한국IT복지진흥원이 후원하는사랑의 PC’구강관리용품 및 구강관리지침서를 농촌유학센터에 전달하는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 조석호 원장, 주식회사 유디 김종명 사장, 청주지웰유디치과의원 이호성 대표원장, 한국IT복지진흥원 박창수 부원장, 사단법인 농산어촌유학전국협의회 정문찬 이사장 등이 참석해, 교육용 PC 22대와 구강관리용품 및 구강관리지침서 2,600개를 전국 26개 농촌유학센터에 전달했다.
농촌유학은 도시에 사는 어린이·청소년이 6개월 이상 농촌에서 머물며 농촌학교를 다니면서 농촌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12년부터 도시 어린이들을 위한 농촌유학 지원사업 추진해 오고 있다.
농촌유학은 생태활동과 자기주도 학습, 공동체생활을 통한 전인교육과 인성함양 등의 장점이 있어 도시학생들의 전학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농촌유학 지원사업은 소규모 농촌학교의 폐교를 방지하고 도농교류가 활성화 되어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고 있다.
공사는 2017, 유디 치과와 농촌재능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복지가 취약한 농촌지역에 구강진료 등 의료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 온라인 교육 확산과 개인 위생관리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유디치과와 한국IT복지진흥원과 함께 PC와 구강관리용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
기증식에 참석한 유디치과 이호성 원장은정보취약지역에 컴퓨터를 보급함으로써 사회적 정보격차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소외지역을 위한 뜻깊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밝혔다.
조석호 원장은농어촌에는 사회서비스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고령층과 취약지역이 여전히 많다, “농정 최일선 기관인 공사가 농어촌의 어려움을 가장 먼저 헤아려,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도시민들의 농촌 재능나눔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공사, 한국기후변화학회 공로상 수상
다음글 재난상황 발생하면 농업용수 담당자 문자로 알려 준다
   담당부서   :  홍보실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