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1
직장 내 대화의 기본 공식
두괄식
직장 내 대화의 기본 공식
두괄식
명쾌하게 결론부터 말하는 습관을 들이자. 직장에서는 일상생활과 다소 거리가 있는 딱딱한 업무 관련 용어를 사용해 대화를 하게 마련이다. 과도한 업무에 피로가 쌓인 직장인에게 모든 대화에 집중력을 요하는 것은 고문과도 같다. 말하고자 하는 결론이나 업무의 핵심 내용을 언급한 뒤 세부 내용을 설명하는 것이 현명한 말하기 방식이다. 두괄식 화법으로 말한다면 상대방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같은 말을 여러 번 반복해서 상대를 이해시켜야 하는 상황을 피할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