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등록인 장동림
등록일 2019-02-20 조회수 14
제목 농어촌公,‘KRC 청렴옴부즈만 위원회’발족
관련사업 고객만족
게제일 2019-02-20
농어촌,‘KRC 청렴옴부즈만 위원회발족
외부 전문가, 시민 등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열린 협업 체계 구축
감사 컨설팅, 갑질피해신고지원센터 신고민원 심의, 혁신과제 추진현황 점검 등 활동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수준의 서비스 제공하는 계기될 것
한국농어촌공사는 국민이 원하는 수준으로 청렴도는 높이고 부정부패와 관행적 업무처리는 없애기 위해, 20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KRC 청렴옴부즈만 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법조계, 학계, 시민단체, 지역유관기관 등 외부 전문가와 시민 등 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년 동안 감사 컨설팅 갑질피해신고지원센터 신고민원 심의 등 갑질행위 근절 및 상생문화 구축 청렴계약감시 및 청렴문화 구축을 위한 혁신과제 심의·조정·권고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향후 보다 투명한 감사 행정 실현을 위해 시민의 참여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사는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로운 감사라는 모토 아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8년 감사원이 시행하는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공기업·준정부 기관 부분 1위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조익문 상임감사는위원회를 통해 외부 전문가와 시민이 직접 감사에 참여함으로써, 청렴도를 국민이 원하는 수준으로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위원회 활동을 계기로 대농어업인 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높이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 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公, 건설현장 안전과 품질 수준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다음글 농어촌公, 전국 1,835개소 대상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