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배려·봉사. 한국농어촌공사가 세계인과 함께 이루고자 하는 정신입니다.
상세
등록인 안윤경
등록일 2020-09-23 조회수 2
제목 농어촌공사-산림청 재해예방 공동대응 업무협약 체결
관련사업 대외협력
게재일 2020-09-23
농어촌공사-산림청, 재해예방 공동 대응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농업용수의 산불진화용수 활용 등 공익적 가치 확대에 협력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23일 나주 본사에서 산림청(청장 박종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림재해 예방에 공동 대응하며 농업용수의 공익적 가치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가 관리중인 농업용수는 농업용 뿐 아니라, 산림재해와 같은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산불진화 용수로 쓰이기도 한. 올해 초 강원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했을 때에도 진화헬기가 인근 농업용 저수지에서 바로 담수해 진화용수로 사용하면서, 농업용수의 활용도에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공사는 그동안 산불진화용 용수 공급 외에도 새만금간척지 목재에너지림 용지 활용* 등 산림청과는 지역별로 개별적인 협력을 계속해 왔다.
* 목재에너지림 용지활용 : 원유대체와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위해, 짧은 기간 내에 나무를 심고 수확해 사용할 수 있도록 유휴토지에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한 것.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전국 단위로 체계를 갖춰,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산불, 산사태와 같은 재해에 공동 대응하고, 전국 농산어촌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산불 진화 용수 공급 산사태관리체계 구축 상류지역 수질관리 및 개선 농산어촌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교류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김인식 사장은 우리나라가 올해 역대급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었다면, 세계 다른 나라들에서는 폭염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었다양 기관이 더 긴밀한 협력을 통해 농업용수가 갖고 있는 다원적, 공익적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재해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공사, 농어촌 취약계층에 성금 전달
다음글 농어촌공사,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농어촌 발전방안 모색
   담당부서   :  홍보실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