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온 100년·미래로 100년, 농어촌의 행복을 위해 한국 농어촌공사는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1. HOME
  2. 공사소개
  3. ESG 경영
  4. 지배구조(G) 3C+전략
  5. 투명

공사소개

투명

투명

탭메뉴 선택
  1. 참여
  2. 투명
  3. 청렴
한국농어촌공사로고

함께 만드는 공영(公營)기업을 실현하겠습니다.

<함께 만드는 공영기업 3C+전략>
참여(Communication), 투명(Clarity), 청렴(Clean)

[투명] 내부 투명성 강화와 정보공개 확대에 힘쓰겠습니다. (목표 : 지속가능경영 최우수등급(AAA) 달성)

① 경영정보 투명성 확보

내부회계 투명성 제고, e-감사 도입 및 경영공시 확대

  • 내부관리회계 통제 강화
  • 전문가 활용 및 AI기반 e-감사 도입으로 감사기능 고도화
  • 경영공시 강화
② 경영정보 유용성 제고

ESG활동성과 공시 및 계량화

  • ESG활동 보고를 위한 표준 템플릿 마련
  • ESG경영 구분회계 도입 등 시스템 고도화
(이미지설명)地-농지정보 플랫폼, KRC-D.N.A 플랫폼(농어촌 알리미 포털:농지가격, 임대료, 속성 등 인프라 정보) / 水- 수질정보 플랫폼(농어촌 알리미포털:농업용수 수질정보, 생태환경통합관리) / 人-스마트관광플랫폼(농어촌 알리미 포털:농촌체험, 숙박, 관광, 마을안내) / 村-농지환경정보플랫폼, 빈집은행플랫폼(농어촌 알리미 포털:귀·창농인 대상 주택임대·매매정보)
③ 경영정보 개방 확대

공사 자원‧사업 통합정보 플랫폼 구축으로 농어촌정보 접근성 개선

담당부서
: 기획관리실 성과관리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