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사무실에서만 일하는 시대는 옛말. 집과 사무실을 반복해 오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국내외 주요 기업에서 도입하며 새로운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는 워케이션이 그중 하나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양(Vacation)의 합성어로, 기존 사무실과 재택이 아닌 휴양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수행하는 새로운 ‘휴가지 원격근무 제도’이다.
Who
새로운 충전이 필요한 원격근무 가능한 직장인
When
봄여름가을겨울 계절 상관없이 언제나!
Where
따뜻한 정이 가득한 농어촌 휴양 마을에서
What
평상시 업무를 새로운 환경에서 수행 업무 후에는 특별한 휴식을
How
무선인터넷 가능한 환경에서 원근무지와 원활히 소통을
With
동료와, 가족과 함께 혼자서도 OK
아침 9시, 카페로 출근합니다. 오전 근무 시간은 원 근무지와 마찬가지로 9시부터 12시까지! 빌딩 속 사무실이 아닌 카페에서 근무하니 기분이 새롭습니다. 오히려 업무 집중도가 높아지네요!
#노트북만있다면 #어디든근무
이제 한 끼 해결을 위해 먹는 식사는 그만! 도심 속 프랜차이즈 식당을 벗어나 지역 특색 맛집으로 갑니다. 맛있는 음식 덕분에 기분 전환은 물론 직장 동료들과도 더욱 친밀해진 것 같아요.
#지역특색맛집 #내몸을위한점심
청정한 자연과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농어촌 체험 휴양지에서 오후 근무를 시작합니다. 맑은 공기 마시며 한적한 자연 속에서 근무하니 이 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도농상생 #1000여개휴양마을
근무 중 휴식시간을 활용해 유과를 만들어봅니다. 색다른 체험으로 업무 스트레스가 사라지네요! 체험 후, 업무를 마무리짓고 퇴근합니다. 귀갓길도 힐링!
#농어촌체험 #뉴노멀워크라이프
글 원고훈(한국농어촌공사 홍보실) 사진 봉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