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한국농어촌공사 유튜브 바로기기 한국농어촌공사 페이스북 바로가기 한국농어촌공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여름의 맛.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여름의 추억이란 대개 과즙이 가득한 과일의 향기, 복숭아 냄새를 떠올리는 것부터 시작된다. 과즙으로 손은 끈적이는데도 입은 즐거운 여름의 맛. 무더위가 절정에 치달을수록 달큼한 향기가 진동하는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한여름의 기억 하나를 끄집어냈다.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 세계 미래 경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다

1991년, 당시 새만금 내부 토지는 100% 농업 용지로 개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2008년 개발계획이 변경되면서 농복합산업용지로 대폭 전환한다. 이어 새만금산업단지사업이 출범했다. 새만금사업단이 농생명용지를 개발한다면,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은 새만금국가산업단지를 매립, 기반시설 조성 및 기업을 분양하는 등 산업단지 개발을 이끌어가고 있다.

여름 보양식 장어 먹고 힘내세요, 박창섭·김지연 씨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땀이 줄줄 흐르는 여름의 절정. 그런데 무더위도 잊을 만큼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는 핀다아쿠아포닉스 박창섭(91년생)·김지연(93년생) 부부. 여름 보양식 장어 주문량이 많아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고 있는지 모르겠다는 이들 부부의 하루에 함께했다.

모든 소중한 것은 길 위에, 여행작가 태원준

오래도록 길 위에 머문 사람에게서는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움과 여유로움이 자신도 모르게 흘러나온다. 여행에 대해 말하는 순간에도 여행을 떠나 있는 ‘뼛속 깊이 여행자’ 태원준 작가를 만났다.

계절이 바뀌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다.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 해야 할 일, 보아야 할 무엇을 떠올리노라면 문득 떠남을 떠올린다. 미리 계획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울 날들을 위해 <흙사랑 물사랑>이 나섰다.

시골 구석구석 발길 머무는 곳

여름의 맛.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이 계절엔 이 음식

부드러운 과육 속 짙은 달콤함, 복숭아

도시와 농촌 그 어딘가의 「사 : 이」에서

나이가 들어도, 그 나이는 처음 살아보는 것

‘농어촌애(愛) 그린(Green) 가치 2030’ 비전을 통해 농어촌 탄소중립을 이끌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의 노력을 살펴봅니다.

KRC 원격근무

일과 삶, 휴식의 경계를 허물다 워케이션

그러니까 우리는 ①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 세계 미래 경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다

그러니까 우리는 ②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 VS 새만금사업단 사업 개요

KRC 얼굴

적극적인 소통으로 주민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해외농업 이야기

전 세계 식량 위기 빨간불

KRC, 오늘

한국농어촌공사, 2022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

KRC ESG ❷ 사회 편

농어촌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 한국농어촌공사가 이끌어갑니다

완전히 채워지지 않아도 즐거운 삶이 있다. 천천히 걸으면서 사람을 만나고 세상을 향해 두려움 없이 도전할 때, 더 행복해지는 사람들이 있다. 함께할 세상을 꿈꾸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조언을 건네는 이들도 있다. 작지만 확실한 그들의 행복을 만난다.

무엇이든 보고 싶고 읽고 싶을 때, 머리를 뜯는 고민보다 마음을 달래는 즐거움이 필요할 때, 머리를 비우고 느긋이 볼 만한 읽을거리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