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13개의 지사, 5개의 지소의 조직도를 구성하여 충청남도 전 지역에 있는 저수지, 양수장, 배수장 등을 관리하며 농어민들에게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15일, 50여 년간 함께했던 대전을 떠나 충남 내포 신도시로 사옥을 이전한 오늘의 주인공 충남지역본부를 만나봅니다.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 남윤선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가 1970년부터 시작된 긴 역사를 지닌 대전 사옥을 떠나 올해 11월 충남도청 및 유관기관이 자리한 충남 내포 신도시로 사옥을 이전하였습니다.
내포 신도시로의 사옥 이전을 통해 농어업인,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고, 전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행복한 농어촌’을 만드는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이전을 충남지역본부 100년의 미래를 향한 시발점으로 삼아 농어민의 행복, 농어촌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또한, 농어민들에게 신뢰받는 한국농어촌공사가 되기 위해 청렴한 경영에 앞장서 최선을 다하는 충남지역본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부 6층 체력단련실을 소개합니다. 소규모 PT샵을 표방하여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운동기구를 배치하였습니다. 초보자는 스트레칭 및 유산소 위주의 운동이 가능하고, 숙련자들은 근력운동을 할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또한 숙련된 직원들의 운동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원들이 사비를 들이지 않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부 1층과 6층에 위치한 카페테리아도 소개하고 싶습니다. 무인 커피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음료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1층 카페테리아의 경우 공간을 구분하는 파티션과 회의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민원인 접견공간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김기태(행정 3급)
쾌적한 청사환경과 집같이 편안한 사원 숙소 등 최고의 근무 여건을 자랑하는 내포에서의 새 출발을 위해 힘찬 다짐을 해봅니다. 용봉산에서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은 답답한 도시의 공기에 비할 바가 아닙니다. 충남본부 파이팅입니다!
신현정(지질 3급)
입사한 지 20여 년이 지났는데, 이렇게 쾌적한 근무 환경은 처음입니다. 하루하루 일할 맛이 나고 매일 출근이 기대됩니다!
오정은(행정 4급)
충남 내포라는 신도시와 잘 지어진 신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하게 되니 업무 효율은 물론 구성원 간 유대감 또한 높아질 거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청사 이전을 위해 많은 분이 애써 주신 만큼 깔끔하고 아늑한 업무공간 및 휴게공간, 조화로운 조경까지 훌륭한 내외부 환경을 잘 가꾸어서 나가는 새로운 충남본부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하람(토목 5급)
신사옥 이전을 통해서 쾌적한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고, 회의실 및 다양한 공간들을 이용할 수 있어서 근무 환경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새 건물에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궁희(기전 5급)
대전 사옥을 떠나게 돼서 아쉬웠는데, 깔끔한 사무실과 다양한 내부 휴게시설을 갖춘 새 건물에서 일하게 돼 좋습니다. 좋은 환경에서 근무하도록 힘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새롭게 단장하여 출발하는 만큼 충남본부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박승연(환경 5급)
입사 후 첫 발령지가 충남지역본부였기에, 정들었던 곳을 떠나게 되어서 아쉬움이 컸습니다. 하지만 전보다 깔끔한 건물에서 근무할 수 있고, KRC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으며, 체력단련실도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차민주(토목 4급)
대전에서의 근무를 마치고 아쉽고 서운한 마음도 있었지만, 막상 내포에서 생활을 시작하니 근무 환경도 좋고, 헬스장, 카페 등 본부 내 직원들이 편하게 소통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아져 직원들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내포 생활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해나가겠습니다. 충남지역본부 파이팅입니다!
이지영(7급 사무원)
대전 문화생활을 즐기는 도시에서 조용한 곳으로 이전해 아쉬움은 있었으나, 와보니 일단 건물이 참 예쁘고, 주차장도 넓고, 사무실 환경도 환하고 깨끗하고, 일하는 분위기가 더 좋아졌어요. 휴게실, 헬스장 등 일과 휴식과 건강이 함께하는 내포에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파이팅을 외쳐봅니다. 충남지역본부 파이팅!
정리 편집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