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향물살리기운동 소개

home locaion 소개 locaion 내고향물살리기운동 소개

인쇄 facebook twitter
물은 우리의 소중한 자원입니다. 내 고향의 물은 깨끗하게 지킵시다!

한국농어촌공사는 1999년부터 「내고향물살리기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내고향물살리기 운동은 크게 환경정화활동, 내고향물살리기 실천수기 공모, 내고향 물지킴이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수지 및 하천
환경정화행사
환경정화활동은 공사, 지역주민, 학생, 지자체 및 군부대 등이 참여하여, 매년 6회 이상 정기적으로 저수지·하천 등에서 쓰레기 수거 및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내고향물살리기 실천수기 공모전
내고향물살리기 실천수기 공모전
'내고향 물 살리기 실천수기 공모전'은 한국농어촌공사가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중·고 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들에게 내 고향 물의 소중함과 수질 환경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쾌적한 농어촌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 1999년부터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실천 수기 공모는 우리 주변의 물 이야기로 마을 하천과 저수지 탐방 등을 통해 환경정화 경험, 일상 생활 속에서의 나만의 물 절약 실천 사례, 그리고 물에 대한 고마움과 수질보전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한 미발표된 순수 창작품으로 응모가 가능합니다.
자율수질관리프로그램
내고향 물 지킴이 육성 프로그램
내고향 물 지킴이 육성 프로그램은 지역 단체·학생들이 지역 수질환경보전 및 환경보전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스스로 구성하고, 우리공사에서는 이에 대한 지원을 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실천하는 환경보전활동입니다. 일반인 및 학생들의 교육, 체험, 탐방활동 위주로 구성되며, 매년 각 도별 1~2개기관을 선정ㆍ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