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등록인 안윤경
등록일 2020-03-06 조회수 4
제목 제5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 수상자 온라인 공모
관련사업 대외협력
게재일 2020-03-06
5회 대한민국 농촌 재능나눔대상수상자 온라인 공모
 
2년 이상 농촌에서 재능을 나눈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스마일재능뱅크에서 접수
농촌 행복을 키운 재능 나눔 우수실천자를 찾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해 농촌에서 재능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온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한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수상자를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공모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어촌공사 주관으로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은 전국 농촌지역에서 본인의 재능을 나누어 농촌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온 나눔인을 발굴하고 포상하며 농촌 재능나눔을 확산시키고 있다.
응모자격은 농촌재능나눔 각 분야별로 3(농정·국회포상)에서 5(부포상) 이상 활동한 개인이나 단체로,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에서 응모서류를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개선 주민교육 및 문화증진으로 개인이나 단체 각 1개 부문으로만 응모가 가능하다.
수상자 선정은 농촌재능나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실적검증과 현장실사 등을 거쳐, 개인은 일반인으로서 드러나지 않게 꾸준히 나눔을 실천한 경우, 단체는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재능나눔 활성화에 기여한 경우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단 수공기간, 재포상 금지기간 등 응모제한 사항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포상 규모는 대통령 표창(2), 국무총리 표창(2),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17), 국회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 표창(3), 공사 사장 표창(8) 등 총 32점으로, 11월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식 사장은작고 소소한 일부터 특수한 전문기술까지 재능을 나누며 농촌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을 키워온 우리 주변의 개인과 단체를 적극 추전해달라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공사, 코로나19 극복에 동참
다음글 농어촌공사, 화훼농가 살리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페이지(업무) 담당자 정보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