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깨끗한 물과 생명이 숨쉬는 농어촌 한국 농어촌공사는 국민의 먹을거리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관리합니다.
  1. HOME
  2. 주요사업
  3. 농지 플랫폼(농지은행)

주요사업

농지 플랫폼(농지은행)

농지 플랫폼(농지은행)
농지지원을 통해 청년농을 육성하고 위기농·은퇴농에게는 소득을 지원하여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경영 개선을 지원합니다.

  • 서비스명
    농지 플랫폼
  • 주요기능
    농지지원, 농가소득지원,
    농지관리, 농업인 교육
  • 경영목표
    고객중심 농지플랫폼 구축
  1. 맞춤형 농지지원 고령 은퇴, 이농·전업 농업인의 농지를 농지은행이 매입·임차하여 청년후계농, 2030세대 젊은 농업인, 전업농 등에게 매도 또는 임대하여 농업생산구조를 개선하고 경영규모의 확대와 안정적인 영농 보장으로 후계 농업인의 농촌정착을 지원·육성하고 있습니다. 농지 매입/임차, 농지 매도/임대 등 자세한 사항은 농지은행포털(www.fbo.or.kr)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농가소득지원 자연재해, 부채 증가 등으로 일시적 경영위기에 처한 농가의 농지 등을 농지은행이 매입, 매각대금으로 부채를 상환하고 경영 정상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2. 농지연금 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생활자금을 매월 연금처럼 지급하여 농업인의 노후생활안정 지원과 농촌사회안전망 확충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 농지관리 조사 농지소유, 이용현황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지자체 농지관리 및 정부 농지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농지 정보화 농지의 효율적 보존 및 관리를 위한 필지별 농지관리정보체계를 구축하고 정보화를 통한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기금관리 영농규모 적정화, 농지의 집단화, 농지의 조성 및 관리, 해외농업개발에 필요한 자금(농지관리기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1. 농업인 교육 농업인의 농지제도 전문성 확보를 위해 농지관리제도 교육, 노후설계 컨설팅, 경영회생 환매제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전략혁신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