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다음블로그 바로가기     


띵동~ 새 취미가 도착했습니다!

혼자 노는 오만 가지 방법 ‘커밍 순’



혼자 놀기에 한계란 없다. 다양한 취미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 덕에 유희의 문이 활짝 열렸다. 온라인에서 내 취향에 꼭 맞는 취미를 고르면 준비물 일체를 집으로 배송해주니, 혼자서도 얼마든지 재미있게 놀 수 있다. 답답한 일상에 한 줄기 위안이 절실한 요즘, 취미박스로 나만의 즐거움을 찾아보자.



한 땀 한 땀, 자수테라피

천과 실과 바늘, 세 가지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할 있다. 프랑스자수는 풍부한 색실로 생동감 넘치는 수를 놓는다는 점이 특징. 한 땀 한 땀 꿰매는 작업은 꽤나 많은 수고를 필요로 하지만, 씨실과 날실 속에 나만의 감각을 입히다 보면 복잡한 마음은 사라지고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다. 나날이 숙련되는 손기술로 일상을 아름답게 수놓아보자.








긁는 재미 쏠쏠. 이것은 복권인가, 그림인가?

스크래치 아트는 알록달록하게 색칠한 그림을 검은색 크레파스로 덮은 후, 뾰족한 물체로 긁어내 그림을 그리는 방법. 한 번쯤 가보고 싶었던 장소를 선택해 스크래치펜으로 한 획씩 긁어내 풍경을 완성한다. 천천히 밑그림을 따라 그리다 보면 뉴욕의 밤하늘과 런던 빅벤이, 그리스 산토리니 풍경과 서울 경회루의 야경이 환하게 불을 밝혀줄 것이다.







쓸수록 멋 발하는 가죽공예

가죽공예는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물건도 많은 편이고 가격도 만만치 않았지만, 최근 접근성이 낮아졌다. 초보자도 ‘집콕’하면서 카드지갑, 파우치, 플랫백 등을 만들 수 있는 DIY 패키지가 나온 것. 쓸수록 멋을 더하는 가죽 소재에 마음을 빼앗겨본 적이 있다면 도전해보자.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동영상 설명서도 첨부했다.







종이 캔버스에 빛을 쏘다

그냥 봐도 멋지고, 불을 켜면 더 멋지다. 마음까지 밝혀줄 페이퍼커팅 무드등은 초보자도 두 시간이면 완성할 수 있다. 사각사각 종이를 스치는 칼질 소리와 함께 점점 완성되는 작품을 보며 만족감이 차오른다. 커팅을 완성한 후 층층이 쌓아 입체로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다. 내 손으로 만든 조명이 얼마나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어주는지는 불을 켜봐야 안다.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손 씻을 일 많은 요즘, 화학성분으로 범벅된 비누 대신 직접 만든 천연비누로 세정과 영양을 한 번에 해결해보자. 계면활성제를 넣지 않은 천연비누는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과 허브 등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환경에도 이롭다. 올인원 키트 속 재료로 피부를 재생하고 환경도 지키는 ‘일거양득 뷰티케어’는 알고 보면 놀랄 만큼 쉽다.



글 : 한율
자료제공 : 하비인더박스(hobbyinthebo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