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다음블로그 바로가기     


KRC 바인더

01. KRC 지역개발센터 운영 1년 성과

KRC는 비대면 영상회의를 활용한 「KRC지역개발센터 성과공유회」를 열고 각 지역 센터별로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과 농어촌 지역개발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2021년에는 각 지역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생활SOC정비, 비대면 관광플랫폼 구축, 경관 복원 등 지역중심 농어촌 뉴딜 실행에 힘쓸 예정이다.






02. 빛가람 미래농업 인재육성과정 2기 운영

KRC는 농업분야 공공기관 상생협의회와 함께 12월 21일부터 28일까지 농업분야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인 「빛가람 미래농업 인재육성 과정」 2기를 운영한다. 기존 전남대, 조선대, 동신대에 추가로 순천대와 목포대가 합류하면서 인원이 40명에서 60명으로 증가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03. 농촌 공동이용시설 난방비 확 줄인다

KRC는 농촌 지역 공동이용시설의 에너지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는 농업·농촌 에너지자립모델 1호로 전북 장수군 송탄마을회관 리모델링을 마무리했다. 본 사업을 통해 송탄마을회관은 에너지 사용률을 90% 절감하는 획기적인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난방성능 개선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4. 신입사원 입문교육 비대면으로 진행

KRC 인재개발원은 「2021년도 5급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6일 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5급 신입사원이 공사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조직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짜여진 교육 프로그램을 마치고 나면 6개월간 OJT 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를 습득하게 된다.




정리 : 편집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