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다음블로그 바로가기     


비대면 시대, 자연 속으로 ‘풍덩’

캠핑으로 떠나는 여행



바야흐로 여름, 여행의 계절이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여전히 불안한 코로나19 시대. 북적이는 관광지 대신 가족과 연인과 한적하게 이 여름을 즐기고 싶다면, 답은 캠핑이다.





오션뷰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동해 망상 해수욕장 캠핑장

한여름 밤, 바닷가 해변에 불을 피워두고 파도 소리를 들으며 밤을 지새울 수는 없을까? 이른 아침 잠에서 깨면 눈앞에 푸른 바다가 펼쳐지고, 저 멀리 말간 해가 떠오른다면? 꿈같은 상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곳이 있다. 오션뷰 캠핑이 가능한 동해 망상해수욕장이다. 이곳 바다는 다른 곳에 비해 수심이 낮고 높낮이가 고르고 일정하다. 또 물이 차지 않고 모래가 부드러워 아이들이 놀기에 좋아 가족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추암촛대바위, 천곡황금박쥐동굴 등 관광지에 맛집까지 즐비하니 이 어찌 좋지 아니할까. 망상해수욕장 인근에는 카라반 캠핑장, 글램핑, 차박캠핑부터 고전적인 텐트 캠핑까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각종 편의 시설이 마련돼 있어 선택지도 다양하다. 취향과 상황에 맞춰 캠핑의 낭만을 즐겨보자.





숲 속, 하늘 가득 별빛 아래 불멍

경주 산내면 계곡

나무로 둘러싸인 숲속, 계곡에서는 청량한 물소리가 흐르고, 하늘을 가득 메운 별빛 아래 모닥불 피워놓고 불멍을 할 수 있다면… 이 모든 것을 만족시켜 주는 곳, 경상북도 경주 산내면으로 가보자. 이곳은 계곡 캠핑의 성지 같은 곳이다. 다양한 캠핑지가 있기 때문. 계곡 근처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진 오토캠핑장이 있다. 아이들을 위한 트램펄린과 간이 물놀이장이 설치된 곳도 있다. 좀 더 자연에 가까운 캠핑을 원한다면 청룡폭포 쪽에 노지 캠핑을 즐기기 좋은 무료 개방 공터도 있다. 낮에는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다슬기를 잡을 수도 있는 곳이다. 계곡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바비큐에 시원한 맥주 한잔 들이키는 상상만 해도 벌써 힐링이 되는 듯하다. 주변에는 화랑 언덕과 명상 바위 등, 파란 하늘과 초록 들판이 어우러진 인생샷 찍기 좋은 명소도 놓치지 말자.





잔잔한 호숫가의 감성 캠핑

충북 충주호

매년 여름이면 찾아가는 곳이 바다와 숲이라고? 올해는 조금 색다른 장소를 찾고 있다면 호수는 어떨까? 그렇다면 충청북도 충주호가 답일 수 있겠다. 이른 아침 고요한 호수 위로 자욱하게 내려앉은 구름을 보고 있으면, 지금 이곳이 현실인지 꿈속인지 몽롱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을 테니. 푸른 나무와 넓은 충주호가 한눈에 보이는 곳에서 노지 캠핑을 할 수도 있고,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진 오토캠핑장도 있다. 텐트 캠핑, 차박 캠핑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각종 장비를 챙기기 힘들거나 아이와 함께 하는 캠핑이라 좀 더 가볍고 편하게 떠나고 싶다면 글램핑장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다. 이곳에서 빼놓아선 안되는 것은 호수 위로 내려앉는 석양을 바라보는 것. 노을 맛집으로 인생샷을 찍기 좋아 특히나 감성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에게 인기가 많다.



글 : 박보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