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다녀간 대한민국 핫플! 전북 완주를 가다!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슈퍼스타 BTS(방탄소년단)! 글로벌 스타답게 그들이 가고, 먹고, 머문 곳은 모두 다 화제가 되며, 그야말로 BTS 현상을 빚고 있는데, 그 가운데 전라북도 완주가 있다. 산 좋고 물 좋기로 유명한 완주는 BTS가 지난 2019년 영상과 화보 촬영을 위해 방문한 후로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됐다. BTS 다녀간 완주 곳곳은 어느새 ‘BTS 로드’로 통하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농업생산기반시설은 안전하게! 미래전략실 기후정책추진단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 호우와 같은 이상기상의 잦은 발생으로 수자원, 생태계, 농업, 산업 및 에너지, 정주 공간 등 광범위한 영역에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후 의존성이 높은 농업의 경우 타 분야에 비해 재해 취약성이 높아 그 피해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농어촌공사에서는 농진청, 산림청과 함께 농업 분야의 기후변화 영향을 조사하고 지역별 취약성을 평가하여 그 관련 정보를 농식품부 기후영향자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도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와 SNS 마케팅으로 전국 최대 비닐하우스 무화과 농장이 되다 ‘행복한무화과’ 서태민, 박정애 부부

요즘 농부들은 단순히 작물을 기르고 생산하는 데서 그치지 않는다. 자신이 생산한 농작물의 생육 과정을 영상으로 찍고, 리얼한 농부의 일상을 콘텐츠 삼아 유튜브에 브이로그를 올린다. 땅 끝 마을, 해남. 그곳에서 무화과 재배 농튜버로 활동하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연 매출 5억 원을 달성한 서태민, 박정애 부부. 이들을 만나 귀농 이야기는 물론 유통과 마케팅 노하우까지 들어보았다.

한국농어촌공사,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MOU 체결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9월 12일 전남도청에서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영록),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체육선수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계절이 바뀌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다.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 해야 할 일, 보아야 할 무엇을 떠올리노라면 문득 떠남을 떠올린다. 미리 계획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울 날들을 위해 <흙사랑 물사랑>이 나섰다.

오늘 떠나는 이 도시

BTS가 다녀간 대한민국 핫플!
전북 완주를 가다!

이 도시, 저수지 이야기

주변 산세와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는
완주 대아저수지

흙과 물로 빚는

한글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국립한글박물관

전 세계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어가는 한국농어촌공사의 활약을 만나보세요.

완전히 채워지지 않아도 즐거운 삶이 있다. 천천히 걸으면서 사람을 만나고 세상을 향해 두려움 없이 도전할 때, 더 행복해지는 사람들이 있다. 함께할 세상을 꿈꾸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조언을 건네는 이들도 있다. 작지만 확실한 그들의 행복을 만난다.

무엇이든 보고 싶고 읽고 싶을 때, 머리를 뜯는 고민보다 마음을 달래는 즐거움이 필요할 때, 머리를 비우고 느긋이 볼 만한 읽을거리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