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한국농어촌공사 유튜브 바로기기 한국농어촌공사 페이스북 바로가기 한국농어촌공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千洋雲集 천양운집 A Thousand Good Things Come Together Like Clouds.
                        천 가지의 좋은 일들이 구름처럼 모인다.

과거와 현재가 동시에 어우러진 환상 수원시 행궁동

일상이 교차하는 평범한 풍경 속, 저마다의 삶을 통과하는 숨들을 품은 성곽은 일상이지만 상상 속 이야기 같다. 과거와 현재가 동시에 만난 듯 환상처럼 보이는 도시, 수원의 행궁동을 찾았다.

KRC 새 가족 인사드립니다! 2023년도 한국농어촌공사 5급·6급 신입사원 입문교육

한국농어촌공사의 새로운 얼굴, 5급·6급 신입사원 입문교육이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약 3개월에 걸친 채용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KRC의 가족이 된 이들의 얼굴에선 설렘과 함께 힘찬 의지가 엿보였다. KRC에 첫 발을 내딛은 신입사원들의 입문교육 현장으로 찾아가 보자.

6차산업으로 딸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다 일경농원 길완일+이혜경 부부

무릇 ‘성공’이란 ‘기회와 기능성’이라는 씨앗이 얼마나 잘 발아하느냐에 따라 좌우되는 법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귀농귀촌종합센터의 존재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예비 귀농귀촌인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구체적인 좌표를 제공하고, 귀농귀촌 지원을 넘어 소멸 위기에 놓인 농촌 되살리기에도 앞장서며 ‘뿌리’가 탄탄한 농촌사회를 실현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 사업비 1조4027억 원 지원 外

한국농어촌공사가 지난해 농지은행 사업비 1조4027억 원을 지원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도와 비교해 1573억 원 증가한 수준이다.

계절이 바뀌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다.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 해야 할 일, 보아야 할 무엇을 떠올리노라면 문득 떠남을 떠올린다. 미리 계획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울 날들을 위해 <흙사랑 물사랑>이 나섰다.

오늘 떠나는 이 도시

과거와 현재가 동시에 어우러진 환상 수원시 행궁동

이 도시, 저수지 이야기

백성을 향한 열망을 담다 만석거

이 도시, 한 입 Old & New

깊은 세월과 새로운 멋이 다른 듯 함께 수원시 행궁동 맛

흙과 물로 빚는

의 가치를 담은 다채로운 통합 문화 공간 국립농업박물관

전 세계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어가는 한국농어촌공사의 활약을 만나보세요.

완전히 채워지지 않아도 즐거운 삶이 있다. 천천히 걸으면서 사람을 만나고 세상을 향해 두려움 없이 도전할 때, 더 행복해지는 사람들이 있다. 함께할 세상을 꿈꾸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조언을 건네는 이들도 있다. 작지만 확실한 그들의 행복을 만난다.

무엇이든 보고 싶고 읽고 싶을 때, 머리를 뜯는 고민보다 마음을 달래는 즐거움이 필요할 때, 머리를 비우고 느긋이 볼 만한 읽을거리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