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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 우리 농어촌의 행복과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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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고객제안

제안안내

한국농어촌공사는 고객님의 제안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객시각의 현장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경영에 반영 함으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공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분께는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하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자격

전국민

제안대상

  • 농업용수 이용 및 시설물 유지관리 전반에 대한 사항
  • 영농규모화 및 생산기반정비사업 등 공사가 시행하는 사업에 대한 사항
  • 기타 공사의 경영개선과 관련된 사항 등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 지역주의에 근거한 우선적 사업요구나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또는 불만표시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이미 운영되고 있는 제도 및 사회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등
  • 남기신 글이 고객제안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구분 변경되어 접수될 수 있습니다.
    * 구분 : 전자민원, 고객의 소리, 신고센터

제안심사

  • 분기별 1회
  1. 제안등록 등록/미등록
    (고객만족담당)
  2. 예비심사 채택/미채택
    (관련부서)
  3. 본심사 등급결정 1~6등급
    (고객만족 경영위원회
    또는 자체 심의회)

제안에 대한 포상

제안내용에 대한 포상 : 등급별 본심사 포상, 미채택 장려포상, 금액을 제공하는 표
구분 본심사포상 미채택
장려포상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6등급
금액 100만원 80만원 50만원 30만원 10만원 5만원 2만원
  • 인터넷을 통하여 처리사항(접수, 심사, 최종등급)을 공개합니다.
  • 제안된 모든사항은 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제안으로 볼 수 없는 내용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채택된 제안에 대한 권리는 게시일로부터 공사에 귀속됩니다.

제안방법

  • 홈페이지 접수(하단 '제안등록 하러가기' 클릭)
  • 이메일 접수(93yjkim@ekr.or.kr)
  • 우편 접수(전남 나주시 그린로 20(우편번호 58327), 한국농어촌공사 고객제안 담당자 앞)
    * 이메일 및 우편 접수는 자율 양식이며 '문제점-개선방향-기대효과' 순서로 작성을 권장드립니다.(참고 양식: 첨부파일)
    * 양식에는 제한이 없으나 아래의 사항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며, 정상적으로 접수되지 않은 제안에 대해서는 회신이 이루어지지 않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이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회신 받을 이메일 주소 (우편) 이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회신 받을 주소 포함 必
    * [행정절차법] 제52조의2에 따라 운영 중인 고객제안 접수·처리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2호에 의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 정보를 수집·이용 하고 있으며, 보유 및 이용기간은 10년입니다.(고객 별도 요청 시 즉시 파기합니다.) 해당 내용 외 개인정보가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에 동의하지 않을 시 관련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스마트경영실 경영관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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