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 우리 농어촌의 행복과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1. HOME
  2. 고객서비스
  3. 청백리 마당
  4. KRC옴부즈만

고객서비스

KRC옴부즈만

환영합니다.이곳은 민원인께서 KRC옴부즈만에게 민원을 제기 하실 수 있는 민원창구입니다. 제기된 민원은 KRC옴부즈만에 한하여 확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으니 안심하시고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기한을 60일을 원칙으로 하며, 시안에 따라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KRC옴부즈만'은 한국농어촌공사가 투명성 확보를 위해 설치한 제도적 장치의 하나입니다.
그 기능과 역할은 '업무수행 과정에서 제기된 민원에 대하여 조사하고, 시정 또는 감사요구 등을 하는 것'입니다.
즉 행정이 스스로 설치한 자정(自淨) 기능 장치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의의를 살리고 주어진 기능과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하여,한국농어촌공사 KRC옴부즈만은 다음과 같은 원칙 아래 활동하고자 노력할 것임을 밝힙니다.
  • 임명권자와 직무관련자들로부터의 독립성
  •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지향하는 지속성
  •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감시를 활성화하는 참여성
  • 제한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한 최대한의 공개를 지향하는 투명성
  • 민원인과 행정기관의 어느 한 쪽을 편들거나 대변하지 않는 중립성

저희 KRC옴부즈만은 투명성의 확보에 기여함으로써 한국농어촌공사가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이 제도는 국민이 만든 것입니다. 그 혜택 또한 국민의 것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 KRC옴부즈만 한국농어촌공사 로고

인터넷 민원접수

우편 민원접수

  • 우편 민원접수아래의 주소로 KRC옴부즈만에게 제기할 민원서류를 보내주시면 접수사실 및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민원제기 양식에는 제한이 없으나 아래의 사항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정상적으로 민원 접수되며, 정상적으로 접수되지 않은 민원에 대해서는 통보 및 민원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음을 유념하시기바랍니다.
    • 이름
    •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 주소
  • 보내시는 주소 - 우)520-350 전라남도 나주시 그린로 20 한국농어촌공사 감사실 KRC 옴부즈만(운영담당자) 앞
  • 담당부서 - KRC옴부즈만 운영담당
  • 전화 - TEL 061.338.6611
담당부서
: 감사실 감사총괄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