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지나온 100년·미래로 100년, 농어촌의 행복을 위해 한국 농어촌공사는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1. HOME
  2. 공사소개
  3. 윤리·인권경영
  4. 윤리경영
  5. CEO 메시지

공사소개

CEO 메시지

일러스트

한국농어촌공사는
윤리경영 실천을 통한 윤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 각국은 청렴 선진국 진입을 위하여 윤리경영을 필수 전략과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청렴이 개인적 윤리문제를 넘어 국가발전에 필요한 핵심경쟁요소가 된 것입니다. 윤리경영을 실천한 기업이 고객과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를 얻게 되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공사에서는 이와 같은 국내외 윤리환경 변화에 대처하고자 기업윤리를 경영의 기본가치로 삼기 위해 지난 2004년에 윤리경영 헌장을 선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윤리규범 제정, 전담조직 마련, 윤리경영 교육체계 수립 등 윤리경영의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임직원간 소통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전사적 차원의 리스크 관리를 위한 내부통제 제도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참여와 공감으로 신뢰받는 청렴 KRC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공사는 청렴윤리가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하고 다양한 청렴윤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을 선도하며 ‘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비전 달성을 위해 성장·발전해가는 한국농어촌공사에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 기획관리실 ESG혁신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