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농어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 우리 농어촌의 행복과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1. HOME
  2. 고객서비스
  3. 통합고객센터
  4. 고객서비스헌장
  5.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서비스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이 방문한 경우

  • 공사 주차공간의 10% 이상을 고객전용 주차장으로 운영하여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안내데스크를 통해 고객이 찾는 직원을 신속히 연결하겠으며, 안내데스크가 없는 경우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설치하여 업무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수행 중에라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고객의 업무를 먼저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일시, 성명, 용건, 연락처를 메모하여 담당자가 1시간 이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방문하신 용건이 해소되었는지 확인하여 재방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한 경우

  • 고객을 방문할 때에는 사전 연락을 통하여 방문목적을 말씀드리고,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맞춰 약속시간을 정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시간 이전에 여유 있게 도착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시에는 신속하고 정중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동일한 사항으로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응대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경우 인사말-소속-성명을 먼저 밝히고 친절하고 밝은 음성으로 답변하겠습니다.
  •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책임지고 요구사항을 처리하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먼저 양해를 구하고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알려드린 후에 연결하겠습니다.
  • 전화용건이 끝났을 때에는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종료인사를 하며, 고객이 전화를 끊었는지 확인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이 찾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문서ㆍ팩스ㆍ인터넷

  •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간단한 민원은 5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기한이 필요한 사안은 현재의 진행상황과 처리기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처리가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고객 방문을 최소화 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시 및 정보제공

  • 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업무처리 절차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언제든지 홈페이지, 전화, 우편 등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공사 경영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시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업무와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정보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및 보상

  • 잘못된 서비스 및 불친절 사례에 대하여 연락을 주시면 즉시 시정하고 고품질서비스를 위한 직원교육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에 불편을 끼친 서비스에 대한 개선결과와 불친절한 직원에 대한 조치결과는 3일 이내에 해당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지연이나 업무착오로 고객이 재차 공사를 방문하신 경우 통상적으로 인정되는 교통비 상당의 금액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협조 및 요청사항

  • 한정된 수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기상이변에 따른 자연재해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서는 고객 여러분의 협조와 참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안정적인 급배수 관리를 위한 불가피한 통제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국에 걸쳐 광범위하게 설치되어 있는 수리시설물은 사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자산이므로 시설물을 보호하고 선량한 유지관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물 이용에 따른 안전사고는 대부분 사용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므로 항상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이용하시기 바라며, 위험한 시설물은 관리자 허락 없이 임의로 사용하시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스마트경영실 경영관리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