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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기업 규제애로/민원피해 신고

기업 규제애로 신고

신고유형
  • 규제 : 중소·중견기업 관점에서 규제존치 필요성이 낮은 과제로 법령개정 등을 수반하여 조속히 개선이 이루어져야 할 과제
  • 애로 : 규제과제는 아니지만 분명히 기업에게 불편 및 부담을 야기하는 과제

기업규제와 관련이 없는 행정내부 애로, 국민불편 과제, 단순한 정보 안내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고객의 소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민원인 피해 신고

기업 민원인 보호제도
민원에 대한 기관의 소극적 처리와 신고기업에 대한 불이익을 우려하여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제도개선 요구를 꺼려하지 않도록 기업민원인을 적극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관의 약속과 다짐을 헌장으로 제정하였습니다.
[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 바로가기
담당부서
: 기획관리실 성과관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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