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배려·봉사. 한국농어촌공사가 세계인과 함께 이루고자 하는 정신입니다.
상세
제목 농어촌공사,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지원 확대
상세
등록인 홍종휘 부서명 홍보실
등록일 2021-04-26 조회수 14
관련사업 대외협력 키워드 기업 행사활동
촬영자 홍보실 촬영일 2021-04-23
농어촌공사,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지원 확대
 
◦격월로 금요장터 열어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 지원
◦광주전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플랫폼 개설 지원하고 물품구매
□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23일 비대면 금요장터를 열고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광주전남지역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지원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 공사는 광주전남지역 사회적 경제기업*을 돕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하던 금요장터를 개최해 지금까지 4백 여 명의 직원이 참여해 약 2천 여 만원의 판매수익을 올렸다.
❍ 이에 공사는 본사 임직원을 대상을 주문을 받아 직접 물품을 전달하는 방식 외에 택배 배송방식을 추가해 금요장터를 격월로 정례화하기로 했다.
* 광주 가치키움 사회적 협동조합, 전남상사 사회적 협동조합
□ 또한, 지난해 5월에는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보를 위해 나주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지역 지자체와 함께 사회적 경제 공공구매 플랫폼(모이세)을 구축을 지원했다.
❍ 공공구매 플랫폼, 모이세를 통해 전국 부서 계약담당자들이 등록된 업체 11곳에서 1천2백 여 만원의 물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 공사는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른 정부 권장 구매율* 또한 2018년 3.74%에서 지난해는 5.14%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 정부권장 구매율 : 3.1%
공사 구매 실적 : (18년) 3.74%→(19년) 4.36%→(20년) 5.14%
□ 김인식 사장은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이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구매와 판로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제 278회 이사회 및 신임비상임이사 임용장 수여식
다음글 ESG 1차 위원회 개최
   담당부서   :  홍보실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