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배려·봉사. 한국농어촌공사가 세계인과 함께 이루고자 하는 정신입니다.
상세
등록인 안윤경
등록일 2021-09-09 조회수 3
제목 농어촌公, 통합물관리 농어민단체장 간담회 개최
관련사업 유지관리
게재일 2021-09-09
농어촌, 통합물관리 농어민단체장 간담회 개최
국가 수자원 중 가장 큰 비중 차지하는 농업용수 현안 해결 위해 머리 맞대
참석자들, 급변하는 통합물관리 정책에 대응하여 공사의 주도적 노력 주문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9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충청북도 청주시) 회의실에서 농어민단체장을 초청해 통합물관리 주요 현안과 농업용수 정책 및 사업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은만 회장 등 농어민단체장 및 사무총장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 최강원 원장 등 18명이 참석해 농업용수 관리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공사는 통합물관리 추진 현황 금년 수립된 제1차 국가물관리기본계획 내용 기본계획 중 농업용수 반영 내용 기본계획 내 농업용수 관련 과제 및 이행계획 수립 방향 국가물관리위원회 최근 동향 현재 수립 중인 유역물관리종합계획 추진 현황 및 유역별 쟁점사항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물 이용자의 폭넓은 참여를 물관리기본법에서 규정하고 있음에도 국가물관리위원에 농업인이 포함되지 않고 있다통합물관리 체제에서도 현재와 같이 농업용수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공사가 더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노력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인식 사장은 농어민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 복잡한 농업용수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긴밀한 협력과 소통으로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농어민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농어촌공사, ICT기반시스템 활용해 보상소요기간 단축
다음글 농어촌공사, 업사이클링으로 환경은 지키고 지역경제는 살리고
   담당부서   :  홍보실
만족도 조사(평가)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