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깨끗한 물과 생명이 숨쉬는 농어촌 한국 농어촌공사는 국민의 먹을거리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관리합니다.
  1. HOME
  2. 주요사업
  3. 기타사업
  4. 기타사업

주요사업

기타사업

한국농어촌공사 로고

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새만금사업과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며, 저수지 관리를 통해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전문 공공기관 입니다.

  1. 해외기술용역 공사의 축적된 농업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여 개발도상국의 관개배수, 지하수 개발, 농촌용수 개발, 농촌개발 등 다양한 기술용역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해외농업개발 지원 곡물 자급 및 식량 안보, 안정적 공급망 확보를 위하여 세계 각지로 진출하는 민간기업의 투자환경 조사 지원, 유통시설 구축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농업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지하수·토양 오염정화 각종 개발사업 등으로 오염된 지하수와 토양의 오염을 정화하고 복원하여, 청정한 국토환경을 보전 및 관리하여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갑니다.
  4. 폐기물 매립시설 검사 및 조사 폐기물 매립시설로 인한 주민의 생명·재산, 주변환경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폐기물 매립시설의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 해 나가고 있습니다.
  5. 농어업에너지 이용 효율화 난방 필요시설 등을 운영하는 농어가에 지열, 지중열, 폐열, 해수열을 이용한 에너지절감 냉난방 시스템을 보급하여 농어가의 난방비 부담을 경감하고 친환경 농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6. 스마트팜 채소·화훼류 재배 농가 등에 ICT를 접목하여 원격·자동으로 생육환경을 관리하는 스마트팜 온실 신개축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생산성 향상, 고부가가치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 공급기반 구축, 저탄소 농업기반 마련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해외사업처 해외사업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