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깨끗한 물과 생명이 숨쉬는 농어촌 한국 농어촌공사는 국민의 먹을거리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관리합니다.
  1. HOME
  2. 주요사업
  3. 농어업생산기반
  4. 농어업 생산기반 조성ㆍ정비

주요사업

농어업 생산기반 조성ㆍ정비

한국농어촌공사 로고

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새만금사업과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며, 저수지 관리를 통해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전문 공공기관 입니다.

  1. 다목적농촌용수개발 논 이외 밭농사·생활·환경용수 등 다양한 용도로 농촌용수를 개발하여 안전한 복합영농기반을 구축하고, 농어촌의 환경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맞춤형 배수개선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하여 상습 침수 농경지의 배수개선사업을 실시함은 물론 범위를 넓혀 시설원예, 밭농업 등에 대한 맞춤형 배수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농촌용수 이용체계 재편 심각해지는 농업·농촌분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농촌지역의 다양한 용수 수요에 대처하기 위하여, 여유 수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활용하고 기존 시설물의 리모델링 등 소규모 수리시설을 통합·재편하고 있습니다.
  4. 대단위농업종합개발 화옹, 시화, 영산강, 금강 등 간척지에 대하여 논 위주에서 벗어나 간척지 범용화로 개발방향을 전환하고 간척농지의 다각적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첨단수출원예단지 조성 등 고부가가치 농업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5. 새만금 내부개발 순수 우리 기술로 만들어낸 33.9km의 새만금 방조제, 새만금 내부 농생명용지를 첨단농업·시설원예 등 고품질·수출위주 농산업 단지 및 6차산업화 등 다양한 용도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6. 기후변화대응 기후변화에 걱정 없는 행복한 안정영농 실현을 위해 기후변화가 농업·농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그 취약성을 평가하여 국지성 호우, 지속적인 가뭄 등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기후변화 실태조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반사업처 사업총괄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