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깨끗한 물과 생명이 숨쉬는 농어촌 한국 농어촌공사는 국민의 먹을거리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관리합니다.
  1. HOME
  2. 주요사업
  3. 농어촌지역개발
  4. 농어촌지역개발

주요사업

농어촌지역개발

한국농어촌공사 로고

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새만금사업과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며, 저수지 관리를 통해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전문 공공기관 입니다.

  1. 일반농산어촌개발 농촌중심지활성화,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농산어촌지역 주민의 소득과 기초생활수준을 높이고, 농촌의 어메니티 증진 및 계획적인 개발로 지역 특화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 농산업 도농교류 농촌관광 방문객 유치 확대와 농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농촌융복합 산업 활성화 지원으로 농촌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농촌재능나눔 등 공동체 활성화 노력으로 농촌주민 삶의 질 제고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3. 어촌종합개발 어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어촌이라는 지역 공간을 새롭게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마을+어장+어항을 연계한 지역개발을 추진하고, 어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1·2·3차 산업을 융합해 나가고 있습니다.
  4. 수산기반조성 내수면 양식 기반 및 수산자원이 서식할 수 있는 생태환경을 조성하여 내수면 어업 활성화로 어업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농촌공간개발처 농촌공간계획부
만족도조사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